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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유해보자/생활 정보

[생활정보] 아파트 경비원 업무/경비원에게 금지된 업무/경비원에게 사소한 부탁/ 아파트 경비원 업무 위반 시 과태료/아파트 경비원이 하면 안되는 업무/아파트 관리사무소, 입대위, 입주자..

yobebe 2023. 8. 10. 12:2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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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파트 단지 경비원 직원들의 업무에 대해 

뉴스에서 보도되는 문제점들이 많다.

 

아파트 경비원에 대한 폭행, 폭언, 시비 사건 등

몰지각한 행동들을 한 아파트 주민들이 많다.

 

아파트 경비원들의 업무들을 알아보고 

 

경비원들에 대해

아파트 주민들 또는 입주대표자/입주 위원회/ 관리사무소가

 

절대하면 안되는 사항들에 대해 정리해보자. 

 


1. 경비원 업무 4가지

 

① 청소 (환경 관리)

 

② 분리 배출 정리

 

③ 주차 관리(위험, 도난 관리 목적)

 

④ 택배 물폼 보관

 

* 국토교통부 공동주택관리법 경비업법 75


2. 경비원에게 금지되는 업무는 무엇인가?

 

① 개인차량 대리 주차(발렛)

 

② 택배물 각 세대 배달

 

③ 개별 세대 분리배출

 

④ 개별 세대 소유물 업무 수행

 

⑤ 관리사무소 사무 보조 업무

 

※ 관리 사무소 사무 보조?

 

관리 사무소의 통상적인 업무를 경비원이 대신하거나 보조를 수행하는 것.

 

[ 경비원 금지 업무 ]

 

- 공용부분 수리 보조

 

- 각종 동의서 요청

 

- 전기/가스 지침


3. 경비원 업무를 위반한 경우, 과태료 및 처벌?

 

경비원에게 허용된 업무 이외 업무를 수행하게 될 경우,

지자체장은 위반사실에 대한 사실 조사, 시정 명령을 거쳐

미이행시,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.


아파트 경비원님에게 사소한 부탁을 잘못하면

과태료 1000만원 !!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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